Today

겨울산행으로 다녀온 한라산, 성판악코스

6sik자매 2021. 7. 15. 09:00

안녕하세요, 육식자매의 동생입니다.(╹◡╹)

오늘은 제주 한라산에 등반한 이야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저는 2021-01-20 수요일 등반했는데요

요즘은 사전에 한라산국립공원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등반이 가능하더라고요.

한라산 백록담 정상으로 가는 성판악코스와 관음사코스를 제외한 나머지 코스는 예약을 안하셔도됩니다.

(영실코스,어리목,등등 나머지는 예약 X)

한라산에 한번도 가보지못했던 등린이 인지라 ,

부랴부랴 검색을하고 예약을 하려는데 정원이 꽉 차있어서 못 갈뻔했어요!

그렇지만 포기할 수 없었던 저는 새벽까지 안자고 새로고침을 한 결과 예약에 성공했습니다!

무조건 정원꽉차서 포기하지마시고 ,

새로고침 눌러서 실시간으로 예약현황 확인하시고 빈자리에 예약 호다닥 하세요!

이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예약은 ▼한라산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저는 정상으로 가는 코스 중 성판악코스로 갔습니다.

관음사는 등린이인 저에게는 너무 힘들 것 같았어요.

저기 주황색 성판악탐방로를 시작으로 쭉 올라갔어요

★성판악매표소 - 속밭 - 사라오름 - 진달래밭대피소 - 정상

★화장실은 매표소 , 속밭 , 진달래밭

3곳에만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요.

주차는 가능하나 6시30~40분쯤되니까 만차였어요.

요금은 1,800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제가 간 날 매표소 입구입니다.

수요일에 갔는데 월요일까지는 진달래밭대피소까지밖에 못 올라갈정도로

눈이 많이 온 대설주의보 날이었어요.

정말정말 아이젠,발토시(스패츠)필수!!!!!!!!

겨울산행...장비빨 인증엉어어엉!!ㅠ

제 지인은 입구 매점에서 샀답니다... 가격은 2만원 !

 

 

눈이 많아 힘들어도 설경과 올라갈때 일출.. 너무너무나 멋졌어요.

올라갈때 초반에 쉬운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운동도 잘 안해서 기초체력이 없는 저에겐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올라가다 정말 울뻔...ㅋㅋ...주책...

 

 

진달래밭대피소도 저렇게 눈이 많이 쌓였었어요!

저기까지 가기전에 많이 덥고 땀도 많이 났는데

대피소에서 조금 쉬면서 라면도 먹구 ,김밥도 먹으니 땀이 다 식어서 추웠어요!

올라갈때 지나가셨던 등산고수 아주머니 왈,

"땀이 조금 나면 외투를 벗어야해! 진달래밭대피소까지는 땀계속나 !

거기서부터 정상까지 옷입구 올라가야해 거긴 나무가 없어서 추워 "

지당하신 말씀 감사합니다.

 

진달래밭대피소에서 라면한사바리...

솔직히 이맛에 산타는거 아입니까!(ㅎㅎㅎㅎㅎㅎ)

다리가 부셔질 것 같지만 먹고 화이팅해봅니다.!!!!!!!끄앙야아앙

 

 

드디어 도착한 한라산 정상 !!

7시쯤 출발해 12시 30분쯤 도착했어요

5-6시간.. 후아....

근데 그 힘든게 다 보상될만큼 멋진 풍경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나무계단쪽에 서계시는건 다들 사진찍으려고 하시는거고

앉아계시는 분들은 싸오신 음식드시면서 쉬고 계셨어요!

 

 

정말정말 멋진 한라산설경..

멋져요...그냥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이쯤되니 한라산 올라오신 분들 다 멋지고 대단해보였어요

진짜 최고.. 리스펙..

 

올라가는 것도 힘들지만 내려갈때 무릎에 무리가오고

발바닥이 쓸려서 물집잡히니까 조심하시구

한라산 겨울산행 장비 잘 챙겨서 무사히 다녀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