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도봉산 초보등산코스 추천! 신선대(자운봉) 정상까지!

6sik자매 2021. 7. 16. 09:00

허벅지를 아주 뿌셔뿌셔 하고 온 도봉산

등산코스를 추천해드리려고 블로그를 올리게 됬어요 !

요즘 2주에 한번은 등산을 다니고 있는데

계속해서 암벽타기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일단, 준비물 !

물 / 이온음료

간식(초콜렛, 김밥, 육포-집에서 하나 챙겼어요)

장갑(겨울엔 무조건 필수!)

아이젠(며칠전에 눈이 왔기 때문)

이렇게 챙기고 출발 !!

도봉산 신선대 정상까지가는

최단코스를 이용했어요 !

 

도봉탐방지원센터-천축사-마당바위-신선대정상(자운봉)-원점회귀

 

저는 등린이라, 계속 쉬고 올라가서

1시간 50분정도 소요 됬어요 !

왕복은 거의 3시간정도 걸리는 코스에요 !

 

 

 

시작은 이곳을 찍고 왔어요 !

위에 차를 댈 수 없어서, 밑에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서 올라갔어요 !

걸어서는 5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가다보면 도봉분소가 보이고,

표지판엔 신선대라고 써져있지가 않더라구요 !

신선대 = 자운봉

같은곳이라고 해요!

자운봉 표지판을 보고 그대로 따라 올라가면 되고

천축사 가는 길을 선택해서 올라갔답니다

 

 

날씨가 좋지않아서 안개가 잔뜩 낀 상태로 올라갔는데

앞이 안보여서 더 지루하더라구요

경치라도 보인다면 덜 지루할텐데 !!

중간지점에서 너무 힘들어서 주저앉았어요

 

 

여기가 바로 마당바위 !

다 왔다고 생각했는데 죽음이 시작되는 쉼터였어요..

그래서 여기서 많이들 쉬고 가시더라구요

벌써 암벽의 기운이 스멀스멀 나타나죠?

(코로나 조심! 아무리 등산이어도 야외라고 해도 마스크필수!!!)

 

 

마당바위를 지나 수많은 계단들을 오르고 올라,

바로 앞에 신선대 정상이 보였어요 !

여기서부터는 암벽타기를 해야해서,

아이젠을 착용했어요 !

암벽타기는 길지않아서,

등린이들도 올라갈 수 있지만

그래도 위험하니까 조심해야해요 !

특히, 눈온뒤나 겨울에는 암벽을 오르게

된다면 꼭 아이젠을 챙기세요

 

 

특히나, 내려갈때가 더 위험해요 !

예전에 이 구간에는 로프가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다행히 옆에 봉이 있어서 안전하게

올라가고 내려올 수 있었어요 !

 

 

기진맥진......

초췌하게 도착 !

안개로 인해 아무것도 안보이는 허무함..

 

다음엔 날씨 좋을때 한번 더 가보겠습니다 >_<